BTS - Dynamite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원래 너무 멋진 2021 그래미 퍼포먼스 영상을 보내드리고 싶었으나 아직 공식 영상이 업로드 되지 않아, 본 영상으로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
-
A LETTER FROM G #46
제 63회 그래미가 끝났습니다! 그래미에는 많은 시상 카테고리가 있으나 메인 영역의 수상자는 역시나 역시였어요:
올해의 레코드: Billie Eilish - Everything I Wanted
올해의 음반: Taylor Swift - Folklore
올해의 노래: H.E.R. - I Can't Breathe
올해의 신인: Megan Thee Stallion
그리고 지난 2월에는 제 18회 한국대중음악상(KMA) 시상식이 있었죠:
올해의 음반: 정밀아 - 청파소나타
올해의 노래: BTS - Dynamite
올해의 음악인: 이날치
올해의 신인: 김뜻돌
코로나 시대로 사람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 준 음악이 빛을 발했던 걸까요?두 시상식 모두에서 '올해의 음반'은 뭔가 힘을 팍 빼고,#포크 감성을 자아내는 앨범이 차지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올해의 신인' 역시 가장 힙한#여성 아티스트가 차지했다는 것도 나름의 공통점이고, 개인적으로 작년 한 해 우리를 강타했던#BLM 운동이나,#요즘애들의 독특한 감성이 고스란히 반영된 결과도 재미있었어요.
TMI 1: H.E.R.의 I Can't Breathe는 BLM 운동 주제가로도 사용됨.
TMI 2: 국내 이날치 열풍, 요즘애들 김뜻돌의 선전! 그녀는 수상 직후 "카카오페이로 천원씩 축하송금을 부탁"했다는 후문.
솔직히 이번 시상식에서 처음 들어보는 앨범도 많았고, 아예 듣지 않은 앨범도 많았는데요. 모두가 개인의 취향을 외치고 있는 요즘, 공신력 있는 시상식의 의미가 과연 무엇일지 다시금 생각해봤던 것 같아요. 그치만 BTS가 그래미 수상을 하지 못한 것은 무척 아쉬웠습니다.. 😅